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는 신청 후 병원에서 확인 전화를 드린 후로 예약이 확정되는 서비스입니다. 휴무일 또는 업무시간 외 신청하는 예약 건은 정상업무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확인전화를 드립니다.
* 주의 ) 확인 전화가 가지 않으면 예약이
확정되지 않는 상태이니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.

새힘병원 이철우 대표원장이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(KOMISS) 공식 초청을 받아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인천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‘2025 제 24회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연례 학술대회 및 카데바 워크숍’에 참석해 주요 세션 강연을 진행했다.
이날 이철우 대표원장은 ‘Full-Endoscopic Surgery: Achievements and Remaining Barriers(단일공 내시경 척추수술: 성과와 남은 과제)’를 주제로 최신 연구 내용을 발표했다. 국내 단일공 내시경 척추치료 분야를 대표하는 의료진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만큼, 현장의 관심도 높았다. 이 원장은 발표에서 지난 15년 이상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일공 내시경 척추수술의 치료 성과를 정리했다. 그는 “단일공 내시경 척추수술은 수술 후 통증과 회복 기간을 의미 있게 줄이는 것으로 입증됐다”며 환자 부담을 낮춘 최소침습 치료의 장점을 강조했다.
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는 ‘표준화’와 ‘숙련도’를 꼽았다. 이 원장은 “집도의의 숙련도 차이와 기술적 장벽이 여전히 결과의 편차를 만든다”며 고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술기 가이드라인 구축의 필요성을 언급했다.
...
이 원장은 “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치료를 시행하기 위해 표준화된 술기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”며 “앞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”고 말했다.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